코레일관광개발이 6월 '여행 가는 달'을 맞이해 '트렌드 맞춤 기차 여행' 상품을 '여행 가는 달' 홈페이지 내 '6월엔, 여기로' 카테고리에서 최대 60%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쉼’, ‘원 포인트’, ‘레포츠’, ‘미식 여행’ 등 올해 여행 트렌드에 맞춘 키워드를 바탕으로
국내 여행지를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본격적으로 날이 더워지기 전, 여행 가는 달에 가볍게 국내 로컬 여행 한 번 다녀오면 어떨까요?
SIDO 여든아홉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뭐 하나 빠트릴 것 없는 체코를 서울에서 즐기는 4가지 방법
‘유럽의 심장’이라 불리는 나라 체코. 중앙 유럽 전체에서 정치적, 문화적 중심지의 역할을 하는 체코는 매년 1억 명이 넘는 관광객 수를 기록하고 있는 관광대국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맥주와 디저트, 눈을 즐겁게 하는 아름다운 풍경까지 체코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은 대개 체코를 뭐 하나 빠질 것 없는 도시라 말한다.
바쁜 일상 속 해외여행을 마음먹기 어려워 체코 여행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주목하자. 서울에서 체코의 맛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 3곳을 소개한다. 이번 주말 체코를 콘셉트로 나들이를 떠나도 되냐고 묻는다면 무조건 “OK”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 현재 전 세계 인구는 81억 명이 넘습니다. 인도와 중국이 14억 명을 넘겼고, 미국 3억 명, 인도네시아와 파키스탄, 나이지리아, 브라질 등이 2억 명 이상의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나라 수는 어떨까요. 유엔(UN) 정회원국은 193국,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가입국은 206국, 국제축구연맹(FIFA) 회원국은 211국, 국제표준화기구(ISO)에 등록한 국가는 249국입니다. 이 가운데 비자 없이 여권만으로 입국할 수 있는 나라를 조사하는 헨리여권지수가 파악한 국가는 199국입니다. 대한민국 여권으로는 전 세계 193개국을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정오에 밖을 거닐면 등줄기에 땀이 흐를 정도로 더워졌습니다.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게 실감 나는 요즘입니다. 오늘 여행가중계서는 여름을 맞이해 ‘휴가 꿀팁’을 주제로 다양한 소식 전해드리려 합니다. 구글이 밝힌 올해 최고의 휴가지부터 가려면 돈 내야 하는 여행지까지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구글이 ‘2024년 여름 인기 휴가지’ 순위를 공개했다. 이 자료는 2024년 6월 1일부터 8월 31일 사이 전 세계 사람들의 구글 항공편 검색 통계를 토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