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여러 지차체는 반려동물 친화 관광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펫 관광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마련 중인데요.
일례로 2024년 경기 포천시와 전남 순천시가 새롭게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선정되며
반려동물 동반 음악 축제, 반려동물 캠핑 페스타 등 다양한 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색 있고 특별한 여행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SIDO 여든세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서울 한복판에 이탈리아가?’ 가로수길에 들어선 작은 이탈리아 공간 정체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프랑스와 스페인 다음으로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나라다. 아름다운 바다와 광범위한 문화 자원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이탈리아를 ‘세계적인 관광대국’이라 부르기도 한다. 서울에서 이탈리아까지는 직항 노선 기준 편도 약 13시간. 한국과 이탈리아를 오가는 시간만 해도 꼬박 하루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이탈리아에 직접 가지 않아도 한국에서 이탈리아 여행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면 어떨까. 서울 도심 속 마치 이탈리아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장소 3곳을 소개한다. 지하철을 타고 이탈리아의 맛과 문화를 찾으러 떠나보자.
여행 시장이 활성화하며 해외로 나가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이유로 여행을 떠나는 만큼, 여행객이 선택하는 여행지도 가지각색인데요. 그중에서도 이웃 나라, 일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지리적으로 가까우면서도 이국적인 정취를 충분히 느낄 수 있어서인지 일본으로 향하는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실제 일본정부관광국(JNTO) 통계에 따르면 지난 1월, 방일 한국인 관광객은 총 85만 7000명에 달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방일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많은 수였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일본 여행 인기가 치솟은 것에 비해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여행지는 비교적 몇 곳으로 정해져 있는 편입니다. 이에 남들은 잘 모르는 일본 여행을 꿈꾸는 사람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 여책저책은 색다른 일본 여정을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