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엔데믹 이후 회복되지 않았던 국내 외국인 방문객 수가 다시 증가세에 돌아섰습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증가하면서 이들의 여행 트렌드도 색다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데일리케이션’입니다.
이는 일상을 뜻하는 데일리(Daily)와 휴가를 의미하는 베케이션(Vacation)을 합친 단어로, 한국 사람처럼 살아보기를 의미합니다.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도 좋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명소를 찾아가는 것이 새롭게 떠오르는만큼 여러분도 ‘데일리케이션’ 한번 즐겨보면 어떨까요?
SIDO 일흔다섯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14시간 날아갈 필요 없다” 서울서 ‘진짜 스페인’ 즐기려면 ‘이곳’ 어때?
트립비토즈와 한국관광공사가 분석한 MZ세대 숙박 특성에 따르면 해외여행 숙박 기간이 가장 긴 나라는 ‘스페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페인 여행객들의 평균 숙박 기간은 약 88일. 그만큼 볼거리도, 즐길 거리도 다양한 나라임을 알 수 있다.
서울에서 스페인까지는 비행기로 14시간을 훌쩍 넘긴다. 하루의 반이란 시간 대신 평균 1시간 내외로 스페인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면 어떨까. 현지에 직접 간 것처럼 생생하진 않지만 스페인 여행을 결심하게 해주는 계기가 될 수도, 스페인이라는 나라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서울 도심 속 스페인의 맛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장소 3곳을 소개한다.
매서웠던 추위가 한풀 꺾이고 바깥 생활하기 좋은 날씨가 돌아왔습니다. 그간 추위를 핑계로 움직이지 않았던 사람도 이제는 슬슬 나들이를 떠날 생각을 하고 있을 텐데요. 본격적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즉흥적인 여행도 좋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는 더욱 똑똑한 여행을 즐기고 싶을 텐데요. 이에 이번 주 여책저책은 여행 중 필요한 각종 꿀팁을 전하는 책 3권을 소개합니다. 소개한 책은 각계각층 전문가가 전하는 이야기부터 여행지별 관련 정보까지, 알고 떠나면 더 좋은 여행 꿀팁을 담고 있는데요. 책을 읽으며 더욱 완벽한 여행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오는 3월 초까지 이어지는 봄방학 기간 동안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겨줄 장소 물색에 한창일 터.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은 물론, 부모도 함께 행복한 경험을 남길 수 있는 국내 ‘키즈 프렌들리 스폿’ 6곳을 소개한다.
DDP에 있는 600평 규모의 대형 어린이 실내놀이터 디키디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천연 점토 체험 프로그램 ‘너와 나의 우주’를 오는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우주를 콘셉트로 연출한 이색적인 공간에서 점토놀이를 하며 상상력을 키우고 우주산업 관련 진로에 호기심을 가지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