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청룡의 해라고 하는데요. 청룡은 동방의 수호신으로 용맹함과 지혜, 번영 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모두 날아오르는 용의 기운처럼 맘껏 솟아오르고, 보다 덜 치열하며 무탈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IDO 예순여덟 번째 이야기, 출발합니다!
잃어버렸던 내 동심, ‘이곳’ 가면 충전할 수 있다…서울 나들이 스폿 2
회사 그리고 집, 매일 당연하게 반복되는 일상이 어쩐지 지루하고 따분하다. 친구, 가족과 시간을 보내도 즐거운 건 잠깐일 뿐이다. 지겨운 일상을 보내다 보면 한 번씩은 하루하루가 색다르고 즐거웠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된다. 이번 주말 잃어버린 동심을 잠시나마 충전해 줄 만한 장소들을 소개한다.
한 번쯤은 영화 시작 전 등장하는 WB 로고를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로고의 주인공 워너브라더스가 100주년을 맞아 서울에서 특별전을 개최했다. 워너브라더스는 영화, 애니메이션을 제작, 배급하는 회사로 ‘해리포터’ 시리즈부터 DC코믹스, ‘톰과 제리’까지 다수의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다. 영화에 큰 관심이 없어도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본 영화나 캐릭터들이 다수 있을 것이다.
“공인 노무사 포기하고 여행, 후회는 없어요”…전문직 타이틀 던지고 세계 여행 떠난 유튜버의 사연
바야흐로 개인 방송의 시대다. 가지각색 주제로 콘텐츠를 진행하는 사람이 곳곳에서 등장하고 있다. ‘쏘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유튜버 이소연 씨도 그중 한 명이다. 그는 국내외 곳곳을 돌며 여행지를 소개하고 이색 경험을 알리는 여행 크리에이터다. 유튜브에서 ‘쏘이더월드’라는 채널을 운영 중인 그는 무려 55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했다.
지금은 베테랑 여행 크리에이터라고 칭해도 손색없는 그이지만, 그간 우여곡절도 많았다. 특히 여행과는 전혀 무관한 일을 했던 이소연 씨에게 여행은 현실보단 미지의 세계에 가까웠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2023년 10월 16일 창립 100주년을 맞이했다. 최근 캐릭터 열풍이 몰아치면서 다양한 캐릭터들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디즈니 캐릭터들은 100년에 걸쳐 꾸준히 마니아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디즈니 덕후들을 위해 디즈니 100주년 팝업스토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명소들을 소개한다.
디즈니 코리아에서 10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2024년 1월 3일 개봉을 앞둔 애니메이션 ‘위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팝업스토어 ‘하우스 오브 위시’를 열었다. 멀리서부터 반겨주는 디즈니 캐릭터들로 도배된 외관에 입장 전부터 마음은 들떴다.